15기 유제복동문 코레일유통 대표이사 취임.

안녕하세요.

재경총동문회 커뮤니케이션 운영담당자 양일석입니다.


15회 동문이신 유제복동문께서 국토교통부산하의 공공기관인 코레일유통의 대표이사로 취임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모니터링이 조금 늦어서 3월달에 취임하셨는데, 이제야 동문님들께 안내해드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이해를 돕구자, 기사원문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6030808528011297&outlink=1

코레일유통 제 11대 유제복 사장 취임식

철도 관련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의 제 11대 대표이사로 선임된 유제복 사장이 취임했다.

코레일유통은 7일 유제복 사장이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에 위치한 당산동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유제복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 명확한 목표설정을 통한 기업 체질 개선 및 지속성장 전략 수립 ▲ 고객중심경영의 강화를 통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 추구 ▲ 조직과 인사 개혁을 통한 경영혁신을 기업 경영방침으로 제시했다. 특히 실사구시 정신을 바탕으로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사업 추진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투명한 경영을 통해 원칙에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유 사장은 1979년 전매청 기술사무관을 시작으로 전매청이 담배인삼공사로 변경된 이후 본사 제조국장, 부산지역본부 본부장 및 경인지역 본부장과 KT&G 영주공장장, 광주공장장 및 본사 원료본부 본부장 등의 주요 요직을 거쳤다. 전매청과 한국담배인삼공사 근무를 통해 공공기관에 대한 조직 이해도가 높으며, KT&G 퇴직 후 중소기업 일선 현장에 뛰어들어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와 한일산업 경영지도위원으로 활약한 바 있다.  


그는 또 ㈜루트파트너스에서 경영전략 수립 및 마케팅 분석을 자문하는 등 기업 경영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유 사장은 1978년 제 14회 기술고등고시 합격 이후에도 기계 기술사 자격증과 공인중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등 끊임없는 자기개발 노력과 함께 오피스 및 CAD 프로그램까지 활용하는 등 실무와 경영의 조화를 통해 현장감각을 잃지 않는 실무형 리더로 알려져 있다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로그인
    • 선배님 축하드립니다.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