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경총동문회 커뮤니케이션 운영담당자 양일석입니다.
15회 동문이신 유제복동문께서 국토교통부산하의 공공기관인 코레일유통의 대표이사로 취임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모니터링이 조금 늦어서 3월달에 취임하셨는데, 이제야 동문님들께 안내해드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이해를 돕구자, 기사원문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6030808528011297&outlink=1
![]() |
코레일유통 제 11대 유제복 사장 취임식 |
철도 관련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의 제 11대 대표이사로 선임된 유제복 사장이 취임했다.
코레일유통은 7일 유제복 사장이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에 위치한 당산동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유제복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 명확한 목표설정을 통한 기업 체질 개선 및 지속성장 전략 수립 ▲ 고객중심경영의 강화를 통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업 추구 ▲ 조직과 인사 개혁을 통한 경영혁신을 기업 경영방침으로 제시했다. 특히 실사구시 정신을 바탕으로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사업 추진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투명한 경영을 통해 원칙에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유 사장은 1979년 전매청 기술사무관을 시작으로 전매청이 담배인삼공사로 변경된 이후 본사 제조국장, 부산지역본부 본부장 및 경인지역 본부장과 KT&G 영주공장장, 광주공장장 및 본사 원료본부 본부장 등의 주요 요직을 거쳤다. 전매청과 한국담배인삼공사 근무를 통해 공공기관에 대한 조직 이해도가 높으며, KT&G 퇴직 후 중소기업 일선 현장에 뛰어들어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와 한일산업 경영지도위원으로 활약한 바 있다.
그는 또 ㈜루트파트너스에서 경영전략 수립 및 마케팅 분석을 자문하는 등 기업 경영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유 사장은 1978년 제 14회 기술고등고시 합격 이후에도 기계 기술사 자격증과 공인중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등 끊임없는 자기개발 노력과 함께 오피스 및 CAD 프로그램까지 활용하는 등 실무와 경영의 조화를 통해 현장감각을 잃지 않는 실무형 리더로 알려져 있다